위킵T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원활한 고객상담,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회사명,대표자명,담당자명,사업자등록증 및 사업자번호,업태,업종,주소, 휴대폰번호,이메일주소,아아디,비밀번호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쿠키,방문일시,서비스 이용기록
셋째, 포인트 이용 또는 적립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무통장 입금시: 은행명, 입금자명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화물24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소, 회사전화번호, 부서, 회사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3년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기타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위킵T (주)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위킵T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사이버 화물 운송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이용시 필요한 사항에 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 할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해당 규정을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서비스중지 :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해지 시키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의 절차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을 경우
기술상의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하고, 이미 등록된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이름이 신청인의 실명이 아닌 경우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이 예상되는 경우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이용자가 약정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의 이용 및 상업적으로의 이용이 예상되는 경우
제 8 조 (회원 ID 관리)
①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아이디(ID)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① 각 지역에 대한 운송견적, 운임조회, 운송의뢰, TMS시스템, 전자인수증, 정산내역 조회 서비스등을 온라인 상으로 제공합니다.
② 각각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경우 일부 혹은 전부의 내용을 전반적인 서비스질의 향상을 목적으로 사전 통보 없이 연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방법)
본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결제수단(신용카드)를 우선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송중개된 정보에 따라서 추후에 등록된 카드에서 실제 비용이 결제됩니다.
혹은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운송신청 후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운송중개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결제수단으로 실제 비용의 결제시 결제가 되지 않으면 운송중개 요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③ 자동 결제 이후 결제내역 및 운송중개정보상에 이슈가 있을 경우 본사 담당직원에게 문의하여 결제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번호 : 070-4245-4864 / 070-4261-0537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적인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때에는 사용자에게 공지하거나 바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또는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업무시간 09:30 ~ 18:30, 점심시간 12:30 ~ 13:30 제외)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설비의 보수, 증설 등을 위한 회사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매우 중대한 특별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적절한 사용자의 통지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이와 같은 서비스의 수정, 중지에 대해 회사가 신청자 또는 제 3자의 권리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제 4 장 권리와 의무
제 1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의 여건이 허락하는 한 이를 향후 서비스 발전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제 16 조 (사생활의 보호)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와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가공, 판매하는 일련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유지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시 사전 통보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취소 됩니다.
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하는 모든 행위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8 조 (자료실과 관련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에 제공하는 자료실, 게시판에 관련해서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및 기타 관리에 대한 모든 사항을 책임집니다.
② 회원 자신의 서비스 계정에 등록되는 모든 자료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하는 총괄적인 책임은 해당 개인 자료실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보관)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7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 및 보관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올린 자료나 게시물의 저장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데이터의 안정성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1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해당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7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7조 및 기타 해당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위킵T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원활한 고객상담,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회사명,대표자명,담당자명,사업자등록증 및 사업자번호,업태,업종,주소, 휴대폰번호,이메일주소,아아디,비밀번호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쿠키,방문일시,서비스 이용기록
셋째, 포인트 이용 또는 적립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무통장 입금시: 은행명, 입금자명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화물24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소, 회사전화번호, 부서, 회사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3년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기타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위킵T (주)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위킵T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사이버 화물 운송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이용시 필요한 사항에 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 할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해당 규정을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서비스중지 :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해지 시키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의 절차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을 경우
기술상의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하고, 이미 등록된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이름이 신청인의 실명이 아닌 경우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이 예상되는 경우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이용자가 약정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의 이용 및 상업적으로의 이용이 예상되는 경우
제 8 조 (회원 ID 관리)
①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아이디(ID)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① 각 지역에 대한 운송견적, 운임조회, 운송의뢰, TMS시스템, 전자인수증, 정산내역 조회 서비스등을 온라인 상으로 제공합니다.
② 각각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경우 일부 혹은 전부의 내용을 전반적인 서비스질의 향상을 목적으로 사전 통보 없이 연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방법)
본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결제수단(신용카드)를 우선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송중개된 정보에 따라서 추후에 등록된 카드에서 실제 비용이 결제됩니다.
혹은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운송신청 후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운송중개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결제수단으로 실제 비용의 결제시 결제가 되지 않으면 운송중개 요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③ 자동 결제 이후 결제내역 및 운송중개정보상에 이슈가 있을 경우 본사 담당직원에게 문의하여 결제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번호 : 070-4245-4864 / 070-4261-0537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적인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때에는 사용자에게 공지하거나 바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또는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업무시간 09:30 ~ 18:30, 점심시간 12:30 ~ 13:30 제외)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설비의 보수, 증설 등을 위한 회사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매우 중대한 특별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적절한 사용자의 통지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이와 같은 서비스의 수정, 중지에 대해 회사가 신청자 또는 제 3자의 권리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제 4 장 권리와 의무
제 1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의 여건이 허락하는 한 이를 향후 서비스 발전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제 16 조 (사생활의 보호)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와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가공, 판매하는 일련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유지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시 사전 통보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취소 됩니다.
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하는 모든 행위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8 조 (자료실과 관련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에 제공하는 자료실, 게시판에 관련해서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및 기타 관리에 대한 모든 사항을 책임집니다.
② 회원 자신의 서비스 계정에 등록되는 모든 자료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하는 총괄적인 책임은 해당 개인 자료실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보관)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7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 및 보관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올린 자료나 게시물의 저장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데이터의 안정성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1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해당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7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7조 및 기타 해당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